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질로우(Z) 주가 전망, 최근 이슈

by 각종지원제도 2022. 3. 2.

질로우 주가전망 썸네일
질로우 주가전망

약 3일 전 The Motley Fool이라는 미국의 유명 주식 전문 사이트에서 예측한 앞으로의 질로우의 주가 전망가 최근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로우 IMT 사업, 2025년 현수익의 2.5배

 

최근 질로우는 그들의 IMT 사업이 2025년까지 50억 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하고 45%의 조정 마진으로 이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질로우가 올리고 있는 수익의 약 2.5배나 되는 수준인데요, 실제로 최근 질로우의 조정 순이익은 약 22억 5천만 달러였습니다. 

 

 

2022년 현재 질로우의 시가총액은 약 140억 달러이며, 이러한 질로우의 자신감 있는 발표와 함께 미국 주식 전문가들은 굉장히 대담한 주장이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iBuying 사업중단 이슈

 

아마 질로우의 최근 가장 커다란 이슈는 바로 iBuying사업을 중단한다는 발표일 것입니다. 

 

약 4개월 전이었던 지난 2021년 11월 초쯤 질로우는 갑자기 잘 진행 중인 줄 알았던 그들의 주력사업인 iBuying 사업을 중단할 예정이라는 발표를 하였고,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은 충격을 받고 주식을 던져버리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약 90-100불대 주가를 형성하고 있던 질로우의 주가는 하루아침에 60불대로 폭락을 해버리고 그렇게 40-60불 횡보를 하며 약 4월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도 주가는 57불 정도입니다. 

 

이로 인해 여러 주식 전문가들은 아직도 ibuying 사업을 질로우가 접은 것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하는 견해가 나오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를 뒤집을 만한 무언가 새로운 것이 터져주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당분간 주가가 다시 상승하기는 어려워 보인다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전히 미국부동산 시장에서 건재한 질로우 

 

하지만 이러한 우려속에서도 불구하고, 여전히 작년에 집을 구입한 사람 4명 중 1명이 Zillow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였다는 통계치가 나왔습니다. 아직도 미국에서는 부동산 트래픽의 60% 이상이 질로우의 웹사이트로 이동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덕분에 질로우는 최근 안 좋은 이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국 부동산 시작을 지배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로우의 장점 중 하나는 현재 엄청난 현금 흐름과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이것이 바로 비즈니스가 잘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2가지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오픈도어(OPEN)와의 파트너 가능성?

 

몇몇 전문가들은 또한 질로우가 iBuying 사업에서 손을 뗀 주된 이유는 이 사업에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이와 같은 수익원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사실은 질로우가 자신들이 직접 해당 사업을 운영하는 것보다는 iBuyers와 파트너 관계를 맺기 위해 문을 열어둔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실제로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질로우가 추후 Opendoor(OPEN) 또는 Offerpad(OPAD)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측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만약 질로우가 iBuyers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된다면, 이는 고마진 수익의 훌륭한 원천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만약 그렇게 된다면 질로우의 주가는 다시 이전의 최고점이었던 200불에도 충분히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질로우(Z)의 주가 전망을 요약해보면, 앞으로의 IMT사업의 수익성장 부분과 ibuying 사업에 대한 이슈를 깰만한 무언가가 터져주지 않는 이상 단기적으로 상승하기는 어렵고, 장기적으로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거나 실적 및 수익이 개선된다면 2021년 상반기 최고점 주가를 다시 볼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댓글